본문 바로가기
돈과 경제

파월 12월 미국 금리인상 완화, 나스닥 4.41%상승[22/12/1]

by Good4U 2022. 12. 1.
728x90

 

목차

1. 주가지수

2. 주요이슈

3. 종목별 map

4. 경제지표

 

주가지수     

다우존스30 산업평균지수 2.18%상승.
대형주 중심의 S&P500지수 3.09%상승.
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는 4.41%상승

sourse : cnn

주요이슈

CNN 비즈니스에 따르면

 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수요일 경제 포럼에서 연준이 이르면 올해 12월에 공격적인 금리 인상 속도를 늦출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. 그는 허친스 재정통화정책 센터에서 중앙은행(FED)"금리 인상 속도를 완화할 시기는 이르면 12월에 올 수 있다"고 말했습니다.

 파월 의장은 "일부 지표의 개선된 발표에도 우리는 갈 길이 멀다"며 경제를 괴롭히는 높은 인플레이션에 대해 "명확한 진전을 보지 못했다"고 지적했습니다다.

투자자들은 연준이 가혹한 금리 인상 일정을 늦추거나 심지어 일시 중지할 수 있다는 조짐이 있는지 면밀히 주시하고 있습니다.

 그러나 연준 관리들은 높은 인플레이션이 누그러질 조짐을 보일 때까지 금리 인상을 단행할 것입니다.

 제임스 불라드 세인트루이스 연방준비은행 총재는 이번 주 가상 행사에서 주식시장이 지속적으로 공격적인 연준의 위험을 과소평가하고 있다고 경고했고, 존 윌리엄스 뉴욕 연방준비은행 총재는 월요일 뉴욕경제클럽에서 "인플레이션은 여전히 전 세계적으로 1위의 경제적 관심사"라고 말하며 서비스 부문의 근본적인 인플레이션을 금리인상의 "가장 어려운" 측면으로 언급했습니다.

 

종목별 MAP

 
거의 모든종목이 폭등한 상태로 장을 마감했습니다.
4회 연속 0.75% 금리인상에서 이번달 12월에는 0.5% 인상으로 방향이 정해졌습니다.
다만 연준도 더 이상의 무리한 인상보다는 속도를 조절하며 금리를 낮추기 위한 인상으로 들어 갈 것으로 보입니다.
 

sourse : finviz map

경제지표

달러인덱스하며 강달러가 약세로 전환되는 모습입니다.

미국채 10년물 금리가 -3.66%하락하며 시장의 안정을 찾아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.

sourse : naver

감사합니다!

728x90

댓글